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상상이비즈 협약
대학과 엑셀러레이터의 협업…스포츠 창업 시너지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04 14:10: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센터장 한동유)와 ㈜상상이비즈(대표 박순봉)가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지난달 23일 오후5시 한남대 회의실에서 두기관은 상호교류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대학과 액셀러레이터가 힘을 모아 전문인력과 지원 인프라, 창업지원과 투자지원 등 스포츠 및 스포츠 융합 분야 창업지원의 시너지가 될 전망이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뿐 아니라, 대전지역 스포츠산업분야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창업현장의 애로와 수요를 파악하고 창업지원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액셀러레이터의 실전 프로세스를 결합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 속에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아이템 발굴-육성 ▲시설 활용 ▲교육과 멘토링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상상이비즈는 2017년부터 스타트업 커뮤니티인 창업성공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신용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메인비즈협회 등의 공공기관 및 단체와 협업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2017년 설립되어 대전-충청권 스포츠 창업지원의 거점으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한동유 센터장은 “액셀러레이터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펀딩과 자금유치 등 실질적인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스포츠분야 창업지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