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의 참 뜻을 기리고 시민들에게 희망의 등불을 비추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6 20:11:2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4일오후 6시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봉스님)’ 주최로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처님 오신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부처님의 높은 공덕을 기리며 구미시민 모두가 부처님의 깨달음을 올바로 본받아 실천하는 계기를 기원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봉축법요식은 1부 식전행사로 각 사찰 당 1명씩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2부 본 행사에는 육법공양, 찬불가, 한글반야심경, 발원문 봉독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2부 본 행사가 끝난 후 금오산 대주차장을 시작으로 금오산네거리, 구미역, 문화로 등으로 이어진 연등행진은 구미시를 환하게 밝혀 계속된 경기 침체로 실의에 빠져있는 구미시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아울러 연등행진이 끝난 후 행운권 추첨도 병행하여 열렸으며 행사와는 별도로 먹거리장터와 연등만들기, 염주끼우기 등 체험부스도 설치되어 행사에 한층 재미를 더했다.

이 날 장세용 구미시장은 “봉축 법요식을 통해 세상에 지혜의 빛을 주신 부처님의 무량하신 자비가 온 누리에 가득하길 기원하고, 오늘 구미시를 환하게 비춘 부처님의 빛인 연등이 43만 구미시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