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운영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0 19:08:36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지난 7일부터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숲가꾸기 산물수집 등을 위한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운영을 시작했다.

군은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고 건강한 산림자원을 조성하기 위해 약50여명의 인력과 4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5월~8월까지 약 4개월간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을 운영하며, 관내 주요 도로변, 경관지, 마을숲 등 약 200ha면적을 대상으로 조림지 풀베기 및 덩굴제거 등의 산림정비와 숲가꾸기 산물수집을 확대하여 산물이용 촉진 및 산림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사업을 통하여 농・산촌 지역의 취업취약계층을 산림사업에 투입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경제・환경자원으로 조성하는 등 쾌적한 산림경관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속적인 산림정비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 ‘산소카페 청송’에 걸맞은 명품산림을 가꾸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