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이동세탁차 운영으로 큰 호응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4 15:28:1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2018년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공모사업인「소외계층 이동권 확보를 위한 특수차량 지원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5월 11일부터‘찾아가는 이동세탁차’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는 21kg 용량의 드럼세탁기 4대가 갖춰진 세탁차량을 이용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과 오지마을 주민들의 세탁물을 직접 세탁해 주는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이다.

5월중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주 3회(화,수,금)는 마을에 찾아가서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주 2회(월,목)는 세탁물을 방문·수거하여 세탁 후 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