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상반기 환경오염배출사업장 단속반 운영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2 18:28:52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대기질 개선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사업장 74개소를 대상으로 단속반을 운영하는 등 상반기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먼저 2019년 환경오염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축산과장을 반장으로 비산먼지, 폐수, 대기 등의 담당공무원들로 환경오염배출사업장 단속반을 구성했다.

이들은 비산먼지억제시설의 기준 준수, 배출시설의 배출기준 및 방지시설 적정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을 점검할 계획이며, 특히 민원 다발 및 환경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사업장들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군민들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하천수오염 등 환경오염 문제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지도·점검을 통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