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유치원, 구미 유아교육체험장 체험
야호! 기다리던 유아교육체험장으로 GO~GO~!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3 14:00:0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도산유치원은 2019년 5월 22일(수), 구미 해평면에 위치한 유아교육체험장에서 스스로 느끼고, 발견하고, 생각을 활짝 펼쳐 나갈 수 있는 활동 중심의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유치원을 벗어나 다양한 재료, 도구, 놀이감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다.

유아들은 문 앞에서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유아교육체험장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 다양한 테마가 있는 방으로 이동했다. 먼저 마트놀이, 미용실 놀이, 병원놀이 등의 역할놀이 교구가 모여있는 ‘야호! 신나는 방’에서 다양한 역할놀이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또한 ‘활짝! 즐거운 방’에서는 편백나무를 활용하여 놀이하며 오감을 활용한 탐색활동을 즐겨했다. 신나게 놀이한 유아들의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들리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

식사 후 미끄럼틀, 스윙그네 등 실내 놀이기구로 가득 찬 ‘튼튼! 씩씩한 방’에서 대근육활동을 하며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또한 노래방, 악기방에서 신나게 음률놀이를 하며 체험을 마무리했다.

유치원으로 돌아가는 버스를 오르는 유아들은 “편백나무놀이가 재미있고 냄새도 너무 좋았어요!", “씩씩한 방 놀이기구를 또 타고싶어요!" 라며 놀이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