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동동,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3 20:28:0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인동동(동장 문창균)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도와 적기영농 실현에 앞장서고자 지난 15일 자연보호협의회(회장 황미자)에 이어 오는 5. 23(목) 인동동 직원 및 자생단체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일손돕기를 이어 나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일손이 부족한 장천면 자매결연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동동에서는 자생단체와 연계해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까지 집중적인 농촌일손 돕기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한편, 마을기업(농가) 이종포 대표는 “마을에 일손이 부족하여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오지까지 와서 일손을 도와줘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단체 회원들과 직원들을 격려하며 “이런 농활을 통하여 농촌에 대한 관심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농촌사랑운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도․농간 교류에도 꾸준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