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업 간담회
도농간 정보 교류 등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으로 시너지효과 기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4 09:16:25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은 23일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계자 및 군위군 농공단지 운영협의회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농촌지역의 원활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도농간 정보교류 및 민관 네트워크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군위군과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기관간 다양한 의견교환 및 정책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군청 민원실에 고용정보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창구에서는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구인구직, 고용보험, 모성보호 및 임금체불 관련 노동 상담까지 실시하게 되며 센터와 접근성이 떨어진 군위지역 주민들의 고용정보 상담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의 발굴을 위해서는 농공단지 운영협의회와 같은 현장의 목소리 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기업지원, 일자리 도농교류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상호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