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개방형직위 안계면장 재공고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7 17:02:42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북 의성군은 지난 4월 25일 개방형직위로 공개 모집한 안계면장에 총 10명이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적격자를 찾지 못해 재공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개방형직위 선발시험위원회는 “의성군이 경북에서 최초로 개방형직위를 야심차게 도입한 만큼, 지방자치를 선도하고 지역 주민들의 기대감에도 부응하는 기존 공무원의 시각을 벗어난, 안계면장으로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가 뽑혀야 한다"며 부적격 이유를 밝혔다.

이에 의성군은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10일간 재공고를 실시하고 전국 단위의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재 농어촌 군단위에서 가장 시급한 것이 인구감소 문제이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계면에서 시행중인 각종 프로젝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청년인구 유입과 농촌관광 활성화로 안계면이 농촌형 도시로 거듭나는데 일조 할 유능한 인사를 찾는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안계면은 농촌 혁신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사업」과 「안계면 특화농공단지조성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을 시행중에 있다.

개방형직위 원서접수는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주민심사를 거쳐 7월에 임용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