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상모고, 중국 위남고 초청 국제 교류 성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9 14:38:3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 상모고등학교는 5월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중국 섬서성 위남고등학교와 국제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 중국 위남고 인솔교사 3명과 학생 28명을 초청하여 한·중 양국 상호 교류를 증진하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보람있는 시간을 가졌다.

5월 23일(목) 상모고등학교 도서관에서 본교 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위남고 방문단 환영식을 진행하였다. 방문단 환영 및 감사의 인사를 시작으로 양국을 상징하는 선물 교환, 기념사진 촬영, 지난해 중국 위남고 방문시 자매결연 학생과의 재회까지 정답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냈다. 이후 급식소를 비롯한 학교 시설탐방, 로켓 날리기 및 분식조리를 주제로 한 학생참여형 수업 참가, 환영공연 관람을 마친 후, 한․중 학생 간 1:1 결연에 의한 2박 3일 여정의 홈스테이를 실시하였다.

중국 위남고 학생들은 방문기간 동안 상모고등학교 홈스테이 학생 가정에서 숙식을 하며 자매결연 학생들과 짝을 이루어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하였으며, 특히 24일(금)에는 한국의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한국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오랫동안 기억될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국제 교류 활동에 참여한 김수연 학생은 “중국 학생과 6개월 만에 다시 만나 무척 반가웠고, 비록 2박 3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함께 지내며 서로 다른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어 행복하였다. 특히 친구에게 우리나라에 대해 소개하고 함께 여행하며 청소년 외교관의 역할을 함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김장섭 교장은 “상모고와 위남고의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장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중국 국제 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안목을 바탕으로 함께 여는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라며, 국제 교류를 통하여 양국 학생들이 두 나라를 좀 더 이해하고 우의를 다지는 심신지려(心信之旅)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