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의흥초, 초암전통문화학교 체험학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31 21:03:42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의흥초등학교는 지난 5월 28일(화) 3,4학년 학생 18명이 우리 고장의 지역 학습자원으로 의흥면에 소재한 초암전통문화학교로 주제중심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3,4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으로 군위군 관내 지역 체험학습 자원을 활용하여 최근 레져활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승마와 짚와이어, 전통문화와 놀이활동으로 그네타기, 하회탈 및 재기 만들기를 통해 전통문화와 놀이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도움반 학생을 지도하는 특수교사 최미정 선생님은 “4학년 도움반 학생이 말을 직접 타보고, 친구들과 함께 그네타기와 하회탈 만들기 등을 통해 정우 학생에게 좋은 경험과 유익한 체험이 되었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강봉한 교장은 “놀이공원 등의 체험학습보다는 학년 또는 학년군별로 교육과정을 분석 및 추출하여 소규모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에 도움이 되는 체험학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