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지역 청년 대상 취·창업 특강 마련
한남대학교에서 ‘맞춤형 경매사·중도매인 취·창업 특강’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2 11:58: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30일 한남대학교 취업훈련실에서 한남대학교 학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덕구 맞춤형 경매사·중도매인 취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대전청과(주) 중도매인 최성진 대표와 전인봉 경매사가 강사로 나와 직업에 대한 소개와 본인의 경험담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어 참가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최성진 대표는 중도매인으로 자리 잡기까지의 과정과 자신만의 경영 비법을 소개하여 눈길을 끌었고, 22년차 경력의 전인봉 경매사는 전문 분야로서의 직업적 만족과 매력을 강조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미처 생각치 못했던 분야를 알게 되어 기쁘다"며, “직업 선택에 대한 생각을 유연하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근수 새로운대덕추진단장은 “최근 청년 일자리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블루오션 분야를 찾아 소개하는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