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개최
송촌도서관에서 오는 5일 첫 강연 시작, 8월까지 총10회 걸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3 21:29: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오는 5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10회에 걸쳐 대덕구 송촌도서관에서 ‘민주시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각 분야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민주시민교육 이해, 민주주의와 역사, 민주주의와 지역자치를 주제로 한 기본과정 3강과 ▲환경, 인권, 법, 시민사회와 시민단체, 여성, 교육, 노동을 주제로 한 심화과정 7강으로 운영된다.

첫 시간인 오는 5일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범상 교수가 민주시민교육 이해 ‘민주시민의 철학과 실천, 자기 목소리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6월 12일 2강 ‘민주주의와 역사’ 시간에는 성공회대학교 김동춘 교수의 한국 근현대사 강의를 비롯해, 한동대 법학부 이국운 교수 등 각 분야 명사 10명이 8월까지 차례로 민주주의와 관련된 여러 주제에 대한 열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도 오는 7월 24일 시민사회와 시민단체를 주제로 한 ‘권리 실현을 위한 시민실천-시민이 덕구씨를 만났을 때’ 7회 특강의 강연자로 나선다.

박정현 구청장은 “주민이 주인이 되고, 민주주의의 주체로 성장하는 행복한 공동체"를 위해 민주시민성 정립을 위한 실천 포럼, 아카데미, 민주시민교육가 과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미 지난달 23일 구민의 민주시민성 정립 및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대덕구 민주시민성 정립을 위한 포럼’을 열어 지역 주민 150여명 이상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구는 앞으로도 올해 안에 2회에 걸친 민주시민교육 포럼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으며, 민주시민교육가 양성과정을 운영 등 주민의 민주시민성 함양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042-608-649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