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U 정회원교 Buena Vista 대학교 총장 한남대 방문
단기 집중 연수 프로그램 개설, 국제교류 협의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4 09:48: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가 가입된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의 정회원교인 미국 부에나 비스타 대학(Buena Vista University) 조슈아 머천트 총장과 데비드 보엘터 교수가 3일 한남대를 방문했다.

이들 방문단은 한남대와 단기 집중 연수프로그램 개설과 교원 교류 등의 업무를 협의하기 위해 방문했으며 이덕훈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의 국제교류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방문단은 또 사희민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장 및 배정열 대외협력처장 등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실무협의를 가졌으며 교내 한남디자인팩토리의 교육환경을 둘러봤다.

이들은 최근 교내에 오픈한 창업존의 학생 및 교수 창업기업을 둘러보고 본교가 직영하는 ‘H3 글로벌 스타트업 카페’에서 티타임 시간도 가졌다.

1891년 미국 장로교에 의해 설립된 부에나 비스타 대학은 43개 전공에 학부생 1,150명, 대학원 80명이 재학 중이다.

이덕훈 총장은 “미국장로교에 의해 설립돼 자원봉사활동을 강조하고 80% 이상의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부에나 비스타 대학은 한남대와 공통점이 많다"며 “양교 학생 및 교직원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남대는 지난 2016년 미국 이외의 대학으로는 최초로 APCU 정회원으로 가입해 미국장로교(PCUSA) 소속 66개 대학들과 국제교류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