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대전경찰청장, 으뜸지역경찰관 포상·격려!
1분기 우수 지역경찰관 선발, 오찬간담회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4 20:57: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4일, 1/4분기 우수 지역경찰관으로 선발된 ‘으뜸지역경찰관’ 15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오찬간담회를 가지며 격려 했다.

으뜸지역경찰관 선발은 연 3회에 걸쳐 매 회 15명씩 총 45명을 선발해 포상하는 제도로 과거 우수 지역경찰관서 선발에서 경찰관 개인 선발로 바꿔 지역경찰관의 사기 진작을 위한 혁신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으뜸지역경찰관들은 기본근무 충실도(10%),치안역량 강화(20%), 내부화합·소통(30%), 시민감동 서비스(40%)등 분야별 종합 평가를 통해 경찰서 마다 1차로 2배수를 추천받아 지방청에서 최종심사해 15명이 선발됐다.

황 청장은 선발된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 하면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지역경찰관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 뒤 “시민과 보다 가까이에서 따뜻하고 친근한 이웃 같은 경찰관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으뜸지역경찰관 선발은 2/4분기 평가를 통해 오는 7월 중순경 선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