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코나아이(주), 지역화폐 대덕e로움 운영대행 업무 협약
대덕구, 오는 7월 5일 출시 앞두고 운영대행사와 업무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5 13:59: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5일 구청에서 코나아이(주)와 지역화폐 ‘대덕e로움’ 발행과 관리, 유통 활성화 등을 위한 운영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다음달 5일 카드형 지역화폐 ‘대덕e로움’ 발행을 앞두고, 이날 운영대행사와 세부적인 업무범위 등을 정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발행에 따른 제반 준비를 완료했다.

코나아이(주)는 2차례의 업체 공개모집 공고에서 단독으로 입찰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세부적인 운영안에 대한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대덕e로움 발행 및 관리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역화폐 대덕e로움에 대한 운영대행사가 선정된 만큼 오는 7월 출시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면서,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발행하는 대덕e로움이 타 자치단체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하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오는 7월 5일 출시되며 50억원 규모로 발행된다.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