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상희학교, 중학부 자유학년제 현장체험학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07 14:40:35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희학교(교장 이병재)는 6월 4일(화) ~ 5일(수) 중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자유학기(년)제 운영을 통해 꿈과 끼를 찾아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학생·학부모·교원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 날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산’과 ‘허브팜’을 견학하며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스톤가든 등과 같은 건축물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감상하고 판화공예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 및 공예 관련 직업세계를 탐색하였다. 또한 자연의 소리를 이용한 명상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 및 긍정적 자아인식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학습을 인솔한 교사 김미애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자기결정,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다양한 체험활동 중점으로 여가활동을 통한 평생교육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