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충북지역 문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영동도서관 도내 문해교사 워크숍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13 13:16:3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12일 레인보우 영동도서관에서 도내 문해교사를 대상으로‘2019년 충북지역 문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시·군 및 민간 문해교육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해교사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교육은 ‘문해교육 수업 설계’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사례 및 실습이 함께 이루어졌다. 이에 문해교사들은 “수업 지도안 구성을 위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다른 교사들의 수업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정초시 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문해교사들의 수업 능력 향상 및 교사들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충청북도의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초등학력 취득 과정 운영을 위한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원 총 68명을 배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비문해자 19명이 초등학력인정을 받는 등 충청북도 성인문해교육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