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평1동 마을보듬이 6월 정례회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3 14:50: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신평1동에서는 6. 12.(수) 14: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위원장 김정순) 위원 1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6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저소득층에 배달될 밑반찬 장만을 시작으로 마을보듬이 위원들의 2년 연임에 따른 위촉장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조사, 밑반찬 배달사업 대상자 선정과 배달방법, 구미행복나눔가게 운영(29개소) 및 발굴방법, 마을보듬이 역량강화 교육 및 벤치마킹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회의 후에는 지난 3월부터 후원 중인 관내 구미행복나눔가게 2개소를 방문하여 현판식을 가지고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함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기 신평1동장은 “마을보듬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구미행복나눔가게가 지속적으로 확대 발굴되고 있어 신평1동이 이웃사랑으로 넘실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지 않는 관심과 열정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신평1동에서는 마을보듬이 주력 활동으로 구미행복나눔가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식당 14개소, 치킨집 4개소, 이미용 4개소, 떡집, 한의원, 꽃집, 제과점, 카페 등 29개소를 운영 중이며 저소득계층에 매달 쿠폰제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