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성산면, 2019년 폭염대비 독거노인 교육 및 안전점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4 12:41:22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성산면은 2019. 06. 13(목) 오후2시 사회복지법인 대조구국원 주관하에 오곡리 마을회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대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5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폭염으로 인한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 무더위 쉼터 이용 등에 대해 홍보하고, 각종 야외 활동에 대비한 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 예방 수칙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한편 고령군 성산면은 여름철 폭염교육과 아울러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관내 경로당 방문을 통해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용품에 대한 작동여부 및 안전점검을 하고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응급상황 대비 요령 등을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무더위 시간대에는 무더위쉼터로 지정되어 있는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등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기를 당부하였으며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차 강조하기도 하였다.

성산면장(최영철)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유익한 교육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하여 자리를 만들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고마움을 표했으며,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