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개령서부초, 제41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학교 선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7 20:13:41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윤)는 2019년 6월 4일(화요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개최된 「제41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최종 결과에서 특상 1명, 우수상 1명, 지도논문 1편이 입상하여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과학적 원리를 적용하여 발명품으로 제작해보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 상상력과 과학적 사고력 및 탐구심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로 전교생 36명의 소규모학교에서 2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특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고 지도교사 논문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특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영광을 갖게 된 5학년 민○○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스스로 사고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좋은 기회였다"며 전국대회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기윤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