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9년 상주 교통안전 문화체험 축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8 11:47:2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6월 15일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서 주최하고 상주시, 상주경찰서, 상주교육지원청, 상주소방서, 대한적십자사상주지구협의회, ㈜라임이 후원하는 「교통안전문화체험축제」를 상주시 왕산역사공원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500여명의 상주 시민 및 각 시·군 교통장애인협회 지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가상 음주 고글체험, 모형 신호등 체험, 무장애도로 휠체어 체험 등 교통안전에 대한 많은 체험활동이 있었으며,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주제로 그림그리기 대회도 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기관 연계 활성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안전 불감증 해소, 교통 안전의식 제고 등 선진교통문화 정착의 발판이 되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 이명섭 지회장은 “누구나 교통사고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을 인지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하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 또한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 제고 등 교통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우리 모두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