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주말프로그램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종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8 12:41:03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상반기 주말프로그램「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이 6월 15일(토) 12회기를 마지막으로 종강하였다. 3월 9일(토)부터 운영한 이 프로그램은 관내초등학교 청소년 168명이 참여했다.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프로그램은 모든 학문의 기초이자 토대가 되는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과학의 원리를 터득하여 스스로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든 도구로 과학의 원리를 실험과 함께 체험해보고 자발적으로 평가해보는 기회를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령초등학교 5학년 박○○ 학생은 실험의 재미에 푹 빠졌다며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용환 군수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지치고 고단한 청소년들에게 실험도구를 만들어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령군의 청소년들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