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8 23:15:5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의회는 지난 10일 성주읍,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지난 18일 안전건설과를 마지막으로 9일간의 모든 감사일정을 마쳤다.

2019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도희재)는 지난 5월 10일 제241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후, 집행부로부터 220여건의 감사자료를 받아 면밀히 검토하고 지역 주민의 여론을 수렴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군정전반에 대한 열정적인 감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관련 부서의 법률을 하나씩 집어가며 행정이 법률에 따라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고 있는지를 꼼꼼이 살폈으며,

현장방문 감사는 미리 예고·준비된 감사가 아닌 불시에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기존의 보고 위주의 형식 감사의 틀을 벗어나 현장곳곳을 둘러보며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는지를 살피는 등 실질적인 현장 감사활동을 했다.

도희재 위원장은 마무리 강평을 통해“집행부에서는 맡은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다소 미흡한 점이 있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지적되고 제시된 대안을 면밀히 검토한 후 시정 개선하여 군민을 위한 행정, 선진 행정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성주군 의회는 회기 마지막인 6월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여 집행부로 이송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