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나눔리더’ 인증서 및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열어
- 어려운 이웃 돕는 나눔리더 4명에 착한가게 19개소 대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8 23:47:16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6월 18일(화)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및 사랑의열매 상주시 나눔봉사단(단장 임주원)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리더 인증서 및 착한가게 현판식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년에 100만 원 이상을 상주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는 “나눔리더"와 매월 삼만 원 이상 정기 후원해 사랑을 나누는 “착한가게" 소상공인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상주시의 나눔리더는 총 4명이다. 1호는 황천모 상주시장, 2호 권성희, 3호 이갈렙, 4호 최예슬이다. 이 중 이갈렙군과 최예슬양은 경북 최연소 나눔리더이다. 이들은 각각 100만원의 기부금을 냈다. 지역 소상공인이 가입한 착한가게에는 올해 19개소가 신청해 매달 3만원씩 기부하고 있다. 이로써 상주시의 착한가게는 모두 51개소로 늘어났다.

사랑의열매 상주시 나눔봉사단(명예단장 권성희, 단장 임주원)단원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모금 활동으로 이루어진 결과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후원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성금은 가난, 소외, 질병 등으로 고통 받는 많은 분들에게 시의적절하게 배분해 희망을 주고 아픈 곳을 어루만질 수 있도록 하겠다. 이를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배려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