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교과서로 떠나는 여행 직무연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4:23:31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6월 15일(토) 관내 초등교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얼쑤 김천! 교과서로 떠나는 여행」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3학년 지역과 교과서「문화․예술의 고장 김천」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3학년 담임교사, 현장체험학습 업무담당자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는 교육을 실현하고, 고장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서이다.

김천 시청 문화해설사와 함께 석전과 교육의 양 기능을 담당하던 김산 향교를 시작으로, 직지사, 방초정, 금릉조룡리 은행나무, 섬계서원, 청암사를 현장 탐방함으로써 김천 지역의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본 연수를 통해 김천의 문화재와 역사적의의가 있는 곳을 돌아보고 그 가치를 몸소 느껴봄으로써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교육을 실현하는 교육과정을 고민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천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학교에 적극 지원하여 김천의 학생들이 내 고장에 대해 바르게 알고 고장사랑이 나라사랑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