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김천경찰서, 긴급신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4:40:2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와 김천경찰서는 지난 19일 김천경찰서 회의실에서 긴급신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민의 생명‧재산보호의 최일선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양 기관의 119·112 긴급신고에 대해 효율적인 공동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양 기관의 119·112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의 공동대응 사례와 가이드라인을 분석·공유하고 미흡한 점과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공조방안에 관해 통합지위조정통제센터 운영과 긴급대응협력관을 지정하는 등 구체적인 공조 방안을 분석하여 관내 대형 재난사고에 철저히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가장 중요한 가치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다."며, “이번 간담회 계기로 서로간의 업무를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이런 기회를 자주 가져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여 국민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