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산동, 짐전장 행복건강체조 성황리에 개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6:57:5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짐전장 빛 축제 이후 주민들에게 많이 알려진 감천수변소공원은 산책과 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다. 이곳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휴식공간으로 형성하기 위해 자산동 주민참여교실‘짐전장 행복건강체조’가 지난 18일 70여명의 주민이 모인 가운데 운영을 시작했다.

특별한 신청절차 없이 편안한 복장으로 시간에 맞춰 나오기만 하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후 다양한 음악에 맞춰 생활체조, 에어로빅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주민들은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체조가 끝난 뒤엔 공원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하나씩 치우며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실천했다.

체조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감천변 산책길에 보통은 걷고 의자에 앉아 있다가 집에 돌아가는데 주민들이 이렇게 많이 나와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니 스트레스도 확 풀리고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김천시 자산동 짐전장 행복건강체조는 11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반부터 한 시간정도 진행되며, 우천시에는 취소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