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 2019 교사연수 ‘폴리곤에이드’ 코딩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7:25:26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지기룡)은 6월 19일(수), 성주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 성주 관내 교직원 대상으로 2019 교사연수 ‘폴리곤에이드’ 코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딩교육을 처음 접하는 교사들에게 코딩의 개념과 실제적으로 수업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활용능력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최첨단 프로그램인 ‘폴리곤에이드’는 기초적인 코딩능력 익힘에서부터 고난이도의 창의융합교육(STEAM)활용까지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교사 발명체험 연수를 위해 초청된 우유원 강사는 前(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근무, 코딩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단체인 에이다 코딩 랩을 총괄하고 있으며, 물리학, 수학과의 융합 교육이 가능한 코딩 교육 플랫폼 폴리곤에이드의 개발자이자 現(현) 어크로스페이스(주)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직접 대표가 강의를 하게 되어 컴퓨팅 사고력의 정의 그리고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취지와 앞으로의 전망, 폴리곤에이드의 장점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배인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다가오는 우리나라의 미래 발전 동력은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이라고 설명했으며, 코딩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소양능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