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9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연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9 18:42: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6월 19일(수) 4층 대회의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담인력인 교육복지사 19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 및 학생들이 당면한 어려움에 대한 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해 「2019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연수」를 개최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교육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한다. 지역 내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복지사가 상주해 사례관리(가정방문, 상담, 공공ㆍ민간 지원 연계 등 통합집중지원)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내에는 10개교의 초ㆍ중등 학교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사례관리의 전문성 함양과 이해를 돕기 위해 솔루션센터 최인숙 대표를 강사로 “해결중심 접근과 실천"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사례관리는 복합적이고 장기적인 욕구가 있는 학생과 가족의 사회적 기능 회복을 위해 서비스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 사정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방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위기 학생의 효과적인 개입을 위한 사례관리 기법을 습득하고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