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신초,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2:16:0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동신초등학교(교장 이형석)은 6월 16일(일) 솔빛관(강당)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를 개최하였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는 김천동신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주최를 하고 행사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해 주었으며 100여명의 김천동신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는 김천놀자학교장과 협동조합 숲속애 대표를 겸임하는 여해련 강사가 진행을 하였다. 여해련 강사는 놀이중심으로 변화해 가는 교육방향에 따라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공동체를 실천하는 일환인 공동체놀이인 동동 동대문을 열어라, 큰 천을 이용한 단체 제기 놀이, 몸으로 하는 꼬마야 꼬마야, 강강술래 중 덕석몰이, 나도 대장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모두 즐겁게 놀이에 참여했다.

2시간 넘게 진행된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에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소감 발표시간에 평소에 하지 못했던 다양한 놀이들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 또 참가하고 싶다고 하였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이 있는 놀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가정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놀이들을 학교에서 경험해 봄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간의 사랑을 한 번 더 확인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