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교육 실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훈련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0 18:59: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 초·중·고등학교 감염병 업무 담당자(304명)를 대상으로 감염병으로 인한 국가위기단계 시 대응 방법과 학교 결핵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는 감염병 발생 시 집단으로 확산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고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학교의 기능을 유지하여 학교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신종 감염병 발생 시 학교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감염병 국가위기 단계별 대비ㆍ대응 체계와 방법에 대해 교육하였고,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결핵 예방ㆍ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학교 결핵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대전시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교 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발견 직후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 구성원이 톱니바퀴처럼 각자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하여 학생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