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실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20 20:36:31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19()부터 20()까지 지역 내 5개 어린이집 원아 225명을 대상으로 장애발생을 예방하고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국립재활원과 연계하여 사고로 척수손상이 된 지체장애인 강사가 자신의 실제 사고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 생활주변 사고발생 예방법, 장애예방 5계명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강사 자신의 사고사례부터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강사로 활동하기까지 과정들을 어린이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고 장애인은 동정 받아야할 대상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우리 이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의 90% 정도가 후천적 사고나 질병에 의해 발생한 장애이므로 예방교육이 중요하다이러한 교육을 확대해 장애 발생을 감소시키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