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1 19:23:5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20일(목) 16:00, 구미시종합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사이동으로 변경된 실무위원 4명에 위촉장을 했으며 상반기 협의체 주요 사업 성과와 대표협의체심의(건의) 안건 사전 검토에 이어 실무분과에서 발의된 이슈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동석 복지정책과장은 행복구미를 만들어 가기 위해 뜻을 모으고 있는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복지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새로운 복지시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2005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위원(33명), 실무협의체 위원(36명), 7대 실무분과(67명)로 구성하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해 오고 있다.

그 중 실무협의체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36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서비스 제공 및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대표협의체 심의(건의) 안건사전 검토, 실무분과에서 발의된 이슈에 대한 논의, 실무분과 간 역할 조정 및 협력 도모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