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노사합동 영농지원 지역사회공헌활동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1 19:36:1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일류 공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행복 Dream 2020』의 비전을 실천하고 있는 구미시설공단(이사장 권순서)과 구미시설공단 노동조합(위원장 장호관)은 6월 20일, 구미시 선산읍 신기리의 한 감자 농장을 방문하여 일손을 보탰다.

구미시설공단은 농번기 일손 돕기를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매년 영농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노사합동으로 진행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다.

참석한 30여명의 임직원과 조합원들은 감자밭 비닐 및 감자 덤불 제거 등의 작업을 했다.

농가의 주인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큰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구미시설공단 이사장과 노동조합위원장은 미약하지만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발굴 및 실시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공단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상생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구미시설공단은 영농지원활동 외에도 장학금 지원, 복지센터 방문봉사, 김장 및 생필품 나눔 행사, 헌혈 참여, 사랑의 성금 모으기, 알뜰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