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율빛유치원,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1 19:56:21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율빛유치원(원장 유정희)은 6월 19일(수) 율빛관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상황에 대한 영상을 보고, 강사의 지시에 따라 사람 모형으로 직접 체험해 보면서 흉부압박의 바른 자세와 힘의 세기 등을 자세히 배우게 되었다. 또한, 영아, 유아, 성인을 나누어 자세히 설명해주어 유치원에서도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교사가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하임리히법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하임리히법은 음식물이 목에 걸렸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로, 강사와 교사가 시범을 보였다. 성인의 경우 복부 밀어내기를 해야 하지만, 영아의 경우 등 압박 후 가슴압박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교사들은 유치원에서 위험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하고, 모든 교직원들이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