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슈퍼비전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5 14:46:3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Wee센터는 6월 24일(월) 칠곡Wee센터 전문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2019년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인력 전문상담사 슈퍼비전(1차)』을 실시했다.

이번 슈퍼비전은 평택대학교 대학원 상담학과 차명호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모시고, 인간중심상담이론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들을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상담 개입방법에 대하여 슈퍼비전이 이루어졌다.

사례를 발표한 전문상담사는 “전체 상담과정에서 자기이해와 자기수용이 중요한 측면들임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 내담자가 부인하였던 감정을 수용하고 왜곡하지 않으며,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해나가는 그 발걸음을 지지해줄 수 있는 상담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또한 “슈퍼비전을 통한 상담사의 꾸준한 자기 점검으로 상담이 한층 더 깊어질 것 같다."는 기대를 전하였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정철현 센터장은 “내담자의 자발적인 문제 해결을 도울 수 있도록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통하여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