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69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거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5 15:18:31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25일(화) 오전 11시 성주실내체육관에서 6.25참전유공자 성주군지회 주관으로 『제69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는 슬로건으로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위훈을 기리기 위하여 참전용사 및 유족,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예술단체 별고을광대의 버나놀이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공자표창, 기념사, 축사, 결의문 낭독,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6.25참전유공자 성주군지회 홍찬옥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수 많은 동료들이 목숨을 바쳐 지켜낸 우리 조국에 6.25와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올바른 교육으로 안보정신을 확고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현재 우리가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은 호국영령들과 참전용사들의 거룩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우리 군민들이 안보의식을 강화해 선진조국의 터전을 굳건히 해 나가자" 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에 대한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군민 모두가 한국전쟁의 뼈아픈 기억을 상기하며,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