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중앙초등학교·성주소방서 합동소방훈련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6 17:19:2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중앙초등학교(교장 장동현)에서는 6월 25일(화) 오전 11시경 전교생(252명)과 교직원들(39명)이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성주소방서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오전에 학급에서는 아침방송을 통해서 화재 대피요령 동영상을 시청하고 담임선생님들은 교실별 대피로와 대피방법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성주중앙초 체육관에서 원인모를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시행된 이날 합동훈련에서 119 신고, 화재 대피 훈련 후 성주 소방서에서는 소방차 화재진압 시연을 보이고 이어서 분말소화기 사용 교육을 했다. 119 구조대원 아저씨는 “화재 대피 시에 주의해야 할 점들이 많이 있지만 특히 초등학생들이 명심해야 할 것은 신속하게 대피하되 절대 뛰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뛰다가 넘어지면 더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초등학생들이 화재 대피 시에 꼭 기억해야 할 점을 당부했다.

일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기도 했고 체감온도가 33도에 달했던 이날 합동소방훈련에 참여한 구윤모(6학년, 성주중앙초 119 소년단) 학생은 “우리는 운동장에 앉아 있기만 해도 이렇게 더운데 소방관 아저씨들은 저렇게 두꺼운 방화복을 입고 한여름에도 뜨거운 불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라며 소방관 아저씨들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을 함께 표현하면서 합동소방훈련에 참여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