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9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7 14:55:5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6월 26일(수) 성주군청에서 “2019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성주군이 주관한 이번훈련은 성주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과 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승강기 관리주체,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군청 1층에서 2층으로 이동 중인 승강기가 고장으로 멈춰 승객들이 갇히는 상황으로 시작되어 승객들은 비상호출버튼으로 관리실에 구조요청하고, 관리실은 고장 승강기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한 후 구조기관과 유지관리업체에 상황을 전파해 안전하게 승객을 구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승강기 안전사용요령에 대해 사례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훈련은 주민 안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승강기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병환 군수는 "시범훈련을 통해 안전한 승강기 이용문화가 정착되고 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