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낙동초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돌봄교실 공개활동의 날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8 17:32:44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낙동초등학교(교장 하미경)에서는 6월 26~28일(수~금) 3일에 걸쳐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 및 돌봄교실 공개활동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초청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주간 동안 본교에서 운영되는 스포츠, 영어, 탁구, 피아노, 미술, 밴드, 드론, 창의로봇, 요리, 댄스 총 10개의 수업을 공개했다. 또한 1-2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돌봄교실 활동도 공개했다.

많은 학부모들의 참관 속에 다양한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방과후학교 공개를 통해 평소에 궁금해 하던 자녀들의 방과후 수업 내용 및 장면을 함께 보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교장은 “현재 우리학교는 학생들이 선택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돌봄교실에서도 아이들의 건강과 영양을 충분히 고려한 과일간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활동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낙동초등학교는 사교육비 경감 및 미래 사회에 대비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돌봄교실도 본연의 기능을 잘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