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왜관동부초병설유, 칠곡유아교육체험센터 2차 현장체험학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3 23:10:2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봉삼)은 7월 2일(수요일) 원아 35명을 대상으로 약목초등학교내에 있는 칠곡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운동장에 모여 하봉삼 원장선생님의 안전에 대한 간단한 주의사항을 듣고 버스를 타고 체험센터로 출발했다. 체험센터에 도착하여 인사를 나눈 후 ‘요리쿡 조리쿡’ 교실로 가서 요리활동 ‘아이스크림 파르페’ 만들기를 했다. 요리순서를 알아보고 여러 가지 과일과 과자 아이스크림으로 파르페를 만들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과 과자로 만들어서인지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특히 더운 날씨 덕분에 아이스크림이 인기가 좋았다. 요리활동 후 자유선택체험으로 병원놀이, 미용실놀이, 소꿉놀이, 레고방, 의상실, 블록방 등 다양한 체험놀이를 했다. 1차 체험 때 의상실의 의상이 바뀌어서 아이들이 다양한 옷을 입어보고 좋아했다.

점심식사를 한 후 델타샌드방에 가서 모래놀이를 했다. 평소에 만지던 모래랑 느낌이 달라서 신기해하기도 하고 모양 찍기에 맞춰 모양이 만들어져서 재미있어했다. 모든 체험을 마치고 체험센터 선생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유치원으로 돌아왔다.

갈 때 마다 유아들이 아주 만족스러워하며 재미있게 놀아서 너무 좋았고 이번 체험에서는 요리활동이 유아들에게도 너무 즐거웠던 활동이었던 것 같다. 햇살반 김유정 어린이는 ‘집에서 엄마랑도 만들어 먹어봐야지’ 하며 파르페의 맛을 잊지 못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