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중모초, 경북 e학습터를 활용한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3 23:19:1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7월 2일 (화) 중모초등학교(이대형 교장)에서는 성실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 e학습터를 활용한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각 반 담임교사와 전담교사에게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론교육에서는 e학습터 초등안전교육‘생명의 기적, 심폐소생술’영상을 시청했다. 영상에서는 심폐소생술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2배가량 높일 수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는 사람의 비율은 12.6%밖에 되지 않아 심폐소생술 교육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은 e학습터 영상을 시청한 후 둘씩 짝을 지어 심폐소생술 전 과정을 실습하였다. 쓰러진 사람을 발견한 후 의식 및 호흡 확인(깨우기), 사람을 지목하여 119 신고 및 자동제세동기(AED) 부탁하기(알리기), 심폐소생술 실시 및 AED 사용(누르기)의 3단계로 실습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을 대상으로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자동제세동기(AED)를 사용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이제 학교나 집에서 쓰러진 사람을 보면 자신 있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할거예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