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중, 성주여중과 국제교류 자매결연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4 14:59:1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중학교(교장 황규형)는 2018년부터 베트남 915 쟈샹 초·중학교(915 Gia Sang Primary and Secondary School)와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MOU를 체결하고 문화 및 교육 부분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이에 성주중학교는 지역 내 교육 교류를 통해 국제교류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2019년 7월 3일에 성주여자중학교(교장 김호연)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게 되었다. 양교는 호혜평등과 우호협력의 원칙에 입각하여 협약서를 작성하였으며, 공동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양교는 앞으로 915 쟈샹 초·중학교(915 Gia Sang Primary and Secondary School)와의 국제교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학생 및 교사의 협력을 통한 교과 및 교육과정, 교수-학습 자료, 교육프로그램 등을 공유하게 된다.

황규형 교장(성주중학교)은 “이번 국제교류 자매결연을 통해 양교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나눔을 실천하고,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교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