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2019 학생인권보호, 학칙 제ㆍ개정 지원 및 여름방학 대비 생활지도 연수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4 15:36:33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7월 3일(수) 13:50 부터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관내 초․중․고 생활지도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학생인권 보호, 학칙 제․개정 지원 및 여름방학 대비 생활지도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학교현장에서 학생의 인권을 보장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학칙의 제․개정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하여 학교현장에서 학생생활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강사로 참여한 낙운중학교 이동철 선생님은 학생인권 문제와 관련 내용을,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 김태동 장학사는 학칙의 제․개정 방안과 학교현장에서의 절차 등을 안내하여 연수에 참석한 업무담당교사가 각 학교의 학칙을 점검하고 제․개정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의 귀중한 인권을 보호하고 기존의 낡은 학칙 내용을 개정하여 약속과 규칙이 살아 숨쉬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당부했다. 또 학생들의 보람있는 방학생활을 위한 사전 지도 계획을 수립과 아울러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방학을 지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