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친환경농업 현장컨설팅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5 14:26:5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에서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친환경농업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구촌자연농업연구원 조한규 원장님을 초청하여 작물의 생장주기에 맞는 영양처리, 폭염에 대비할 수 있는 건강한 작물 재배방법, 수확기 전 품질향상을 위한 처리방법 등 현장에서 작물의 생육 상태를 직접 보고 처방을 내리는 교육을 진행했다. 첫째날은 호두, 사과, 오미자, 오이를 둘째날은 포도, 복숭아, 배 재배지에서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김천시에서는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하여 현장컨설팅,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친환경 유기농업자재지원, 친환경농업직불금지원 등 교육에서부터 생산까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고품질 농산물생산 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김인철 농업지원과장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서 현장 맞춤형 친환경농업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친환경농산물 재배면적 확산을 위한 새로운 시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