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가면, 면청사 주차장 담장 및 대가농협 뒷담벼락에 벽화 조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8 16:13:2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 대가면사무소는 8일 청사 주차장 담장 및 대가농협 뒷담벼락에 참외밭, 옛 풍속화 등이 담긴 벽화를 조성하여 면사무소를 찾아오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동안 면 청사 정면에 위치한 대가농협 뒷담벼락이 낡고 찌든 때 등으로 변색되어 면사무소 주변 경관을 헤치고 있었으나, 이번 벽화사업으로 인하여 퇴색된 담벼락이 밝고 화사하게 탈바꿈했다.

성주의 명물인 참외밭 원두막에서 휴식을 취하는 노인의 정겨운 모습과 풍요로운 농촌의 옛 풍경 등은 따뜻한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곳곳에 녹아든 마을 주민들의 삶을 만날 수 있으며, 벽화를 본 한 주민은“바삐 가던 걸음을 멈추게 하고, 마음이 한결 여유로워 지는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최근 깔끔하게 정비된 소공원과 장미거리조성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면사무소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김규섭 대가면장은 “그 동안 지저분하고 삭막하게 느껴졌던 담벼락이 화사하게 변모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대가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