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08 19:27:44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영덕군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피서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5일 달산면 옥계계곡에서 제277차 안전점검의 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덕군청과 영덕소방서 관계자 등은 캠페인 리플렛과 자체 제작한 물티슈를 배포하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수칙, ▲ 물놀이 전 준비운동 필수 및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 착용 ▲ 심장에서 먼 곳부터 천천히 입수 ▲ 음주 후 수영 금지 ▲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등의 내용을 홍보하고, 안전시설·장비 등도 점검했다.

한편, 영덕군은 물놀이 중점관리지역인 영덕읍 오십천, 달산면 옥계계곡, 무지개 숲, 지품면 오천솔 밭, 용추계곡 5개소에 14명의 물놀이 안전요원을 배치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순찰활동을 강화했다.

박현규 안전재난건설과장은 “여름철 관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점검과 재난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물놀이 사고 제로화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영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