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보건소, 폭염관리 강화 및 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9 14:09:30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보건소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지역민의 건강피해 발생이 급증할 것이 우려됨에 따라 취약계층에 대한 폭염예방관리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교육은 대가야읍 지산1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34개리 70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회관을 순회하면서 폭염대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월중순까지 이어지는 폭염예방교육은 방문건강관리전문인력이 각 가정 및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하며 기본적인 건강체크와 낙상예방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폭염주의사항으로는 기온이 최고에 달하는 오후 12시~16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삼가며,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하고 헐렁하고 시원한 옷들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곽용환 군수는 “노약자, 독거노인, 만성질환자는 되도록 폭염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보건소 방문보건계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폭염 모니터 전담인력을 적극 투입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폭염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