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왜관초등학교,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9 15:52:20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 왜관초등학교 5학년 전교생 140여명은 7월 5일 금요일 오전 09:50부터 10:30까지 사이버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예방교육은 칠곡 경찰서 지능팀의 김성택 경사님께서 진행했다.

본 예방교육은 발달하는 문명 속 우리 생활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사이버 문화 속 다양한 범죄나 폭력 등을 알아보고, 이를 예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예방교육은 총 1차시로, 익명성 그리고 간접성이 보장되는 사이버 세상의 특징을 바르게 이해하고 이러한 특성들 때문에 인간들이 조금 더 쉽게, 조금 더 폭력적으로 변하게 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면서 마치 우리는 컴퓨터라는 활을 이용해 멀리 있는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심지어는 자신의 모습을 철저히 숨기면서도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했다.

예방교육에 참가한 왜관초등학교 5학년 박○○ 학생은 “내가 무심코 당사자가 없는 단톡방에서 해당 학생의 뒷담화를 한 적이 있는데, 이런 것들이 쌓이고 더 발전된다면 그 학생의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미안했다"며 더 나아진 사이버 문화를 만들 것임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